2019년 1월에 Gap투자 후폭풍을 미리 예견한 책이다.다시 읽어도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Gap투자 후폭풍...월세파산! 전세파산! 에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유페이퍼,DIGI 에서 앱을 다운 받아서 킨들 등 외부 다른 기기 없이 핸드폰으로 출퇴근시에 챕터별로 정보를 획득하면 좋은 책이다.
꼭 봐둬야 한다.
일본인들은 30년 전부터 모든 수익성 부동산에는 더 이상 투자하지 않는다.
이제는 집도 잘 사지 않는다. 왜 그럴까? 이에 대한 모든 답이 『한국인의 눈물: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 되는 방법』 이 한 권의 책에 모두 담겨 있다. 우리나라도 일본인들처럼 월세투자, 갭투자, 해외투자, 주식투자, 금투자에 나서면 절대로 안 되는 롱텀 디플레이션이 곧 본격화된다. 기존의 재테크 방법들을 통한 꿈은 전부 한국인의 눈물로 귀결된다.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된다.
.
책이 424페이지에 달하므로 요즘의 짧은 독서 내지는 유투브 등을 통한 단편적인 정보 획득 방법에 비해 싫어할 이유가 되긴한다.하지만 저자가 편집한 방법은 최초의 옴니버스 에디션이어서 각 챕터별로 분리가 되는 책이다.
즉 전체가 하나로 연결되긴 하지만 차례대로 읽거나 전체를 다 읽지 않아도 내용 파악에는 문제가 없다.
그러니 겁내지 마시라...도전해 보길 권한다. 정말로 많은 내용과 주로 장래에 관한 재테크 기법을 총망라 한 책이다.
그리고, 책 제목이 대담하다. 바로 책 제목이 《한국인의 눈물》이다.
그러나 한 장 한 장 읽어가는 순간. 왜, 한국인의 꿈이 한국인의 눈물이 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그동안 인플레 경제하에서 통했던 레버리지를 활용한 월세 투자자, 갭 투자자, 해외배당주 투자자나 해외성장주 투자자, 국내 주식 투자자, 금 투자자들의 꿈은 한순간에 눈물로 변해간다는 논리와 논거에 빠져들게 된다. 그 이유는 바로 곧 본격화될 한국의 롱텀 디플레이션 때문이다.
이 한 권의 책으로 뉴노멀 시대하의 한국의 롱텀 디플레이션과 모든 자산시장을 자세히 분석했다. 적어도 국내에서는 롱텀 디플레이션을 본격 분석한 유일한 책이다. 결국 앞으로 다가올 10년 이상의 세월에 관한 재테크 총론서다. 왜 한국이 제2의 일본이 되며, 왜 《일본인의 눈물》에 이어 저자가 《한국인의 눈물》이란 책을 저술했는가를 알게 된다.
일본의 예금 금리, 대출 금리는 0%대이다. 국채는 살 수도 없다. 달러가격은 계속해서 내리고 있다. 주식 아파트 가격의 대폭적인 내림세는 말할 것도 없다. 아베노믹스로 풀어댄 돈으로 27년 만에 토지가격을 일부지역에서만 2~3%를 겨우 올렸다. 오른 것이 아니라 돈으로 밀어 올렸다. 이를 두고 일본의 언론들이 반가워서 대서특필할 정도로 일본은 30년째 디플레가 진행 중이다.
이제 일본인들은 아무 곳에도 투자할 곳이 없어 장롱에 보관하는 돈도 어마어마하다. 유산으로 물려받은 집과 자가 보유로 인한 재산세 중과세를 피하기 위해서 불도저로 집을 밀어버리는 세상이 되었다. 우리도 곧 이렇게 된다.
바로 인구절벽 문제, 가계부채 문제, 소구형 주택담보대출 문제로 이를 피할 수 없다. 피할 수 없다면 미리 공부하여 맞는 상품에 투자하고 기나긴 롱텀 디플레이션을 견뎌내야 한다.
달러는 다이아몬드 달러투자법에 따라 모든 물건의 가격을 정해준다. 즉, 장기 환율을 예측하면 재산들의 미래 가격을 미리 알 수 있다. 환율의 마법 칼럼에서는 장기 환율 예측에 따른 국내 자산 투자 요령과 해외투자 방법과 시기도 자세히 설명한다.
숏텀 디플레와 롱텀 디플레 시의 달러투자법에 따라 여태까지의 국내 아파트 주식 등과 해외투자는 각각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일본의 30년 디플레 결과를 통해서 분석하고 예측한다.
또한, 역(逆)다이아몬드 달러투자법으로 투자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를 알게 된다. 롱텀 디플레와 숏텀 디플레의 판별기준을 무엇인가? 롱텀 디플레 대처법은 숏텀 디플레 대처법과 어떻게 달라져야 하나를 최초로 자세히 증거와 함께 설명한다.
한마디로 『한국인의 눈물』 이 책은 우리들이 지금 흔히 하는 모든 재테크 수단들을 현재를 우선 자세히 분석한다. 그리고 일본 분석으로 향후 10년 그 이상의 한국의 아파트 주식 등의 가격을 FRED의 초장기 그래프를 분석해서 투자 수익을 예측하고 검증한다.
저자 손대식 (前 KBS 교양 전문 PD)은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였고, 공인중개사이며, 대학원부설 CRO(Chief Real Estate & Finance Officer) 과정을 수료했다. 1981년 11월 2일 KBS 공채 9기로 입사해서 30년간을 TV Producer로서 수많은 프로그램을 제작, 연출하였다.
교양전문 PD로서 <생방송 전국은 지금> <특집 생방송 태평양은 지금> <스포츠, 알고 봅시다> <스포츠광장> <생방송 0시의 초대> <생방송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도전 지구 탐험대> <소비자시대> <생방송 열린 스튜디오> <생방송 힘내세요 사장님> 등등을 연출하였고 그 외 <연말연시의 수많은 생방송 특집 프로그램>과 연속 생방송 <한국의 한방명의 (50분물)> 5편 등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기획, 연출하였다.
KBS 재직 후반 약 5년간은 현업에서 잠시 벗어나 남북협력기획단에서 북한과의 방송 프로그램 협약이나 교향악단연주회, 기타 특집제작에 관한 기획안 등을 북측 민화협과 협상하였다.
드라마 <임꺽정> 등의 방영 시에는 북한 측과의 시사회, 협의에 직접 관여하여 동 드라마가 KBS 채널을 통해 방영되는 데 보탬이 되었다.
주요 저서로는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 《일본인의 눈물(原題: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달러투자로 재산 4배 불리는 기법)》, 《한국인의 눈물(부제: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 되는 법)》과, 《부의 몰락! 원화의 저주, 공포의 LTD가 온다(부제: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숏텀, 롱텀 디플레이션 전쟁. Big Cycle 순환투자법이 답!》이 있다.